다음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이 기본 단계를 따릅니다: "iPhone [기기 이름]을(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오류 번호])." 오류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면 아래에서 오류를 찾아 수행할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류 번호 또는 오류 메시지 선택하기
오류를 선택하여 수행할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통신 문제 확인하기
오류 1671이 표시되는 경우 iTunes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중입니다. 다운로드가 종료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다시 시도합니다. iTunes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에 소요되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Tunes 12.5.4 이상으로 업데이트하여 오류 1671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문제 중 하나가 표시되는 경우 컴퓨터가 Apple 서버나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 연결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 17, 1638, 3014, 3194, 3000, 3002, 3004, 3013, 3014, 3015, 3194, 3200
-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기기가 요청된 빌드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iTunes와 Appl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버 간에 통신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타사 보안 소프트웨어 문제가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오류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면 Apple 지원에 문의하십시오.
보안 소프트웨어 확인하기
- 오류 9가 표시되는 경우 수행할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 오류 2, 4, 6 또는 1611이 표시되는 경우 타사 보안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USB 연결 문제가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 오류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면 Apple 지원에 문의하십시오.
USB 연결 확인하기
오류 4005, 4013 또는 4014가 표시되는 경우 수행할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다음 오류 중 하나가 표시되는 경우 USB 연결 문제일 수 있습니다.
- 13, 14, 1600, 1601, 1602, 1603, 1604, 1611, 1643-1650
- 2000, 2001, 2002, 2005, 2006, 2009
- "응답이 유효하지 않음"이 포함된 오류 메시지
다음 단계에 따라 문제가 USB 케이블, USB 포트 또는 컴퓨터와 관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음 각 단계를 수행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 기기와 함께 제공된 USB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해당 케이블이 없는 경우 다른 Apple USB 케이블로 시도하십시오.
- 컴퓨터의 다른 USB 포트로 전환합니다. 키보드에 꽂지 마십시오.
- 다른 컴퓨터에 꽂으십시오.
- 오류가 계속 표시되면 다른 USB 문제, 타사 보안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문제 및 하드웨어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Apple 지원에 문의하십시오.
하드웨어 문제 확인하기
오류 53이 표시되는 경우 수행할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다음 오류 중 하나가 표시되는 경우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1, 3, 10, 11, 12, 13, 14, 16
- 20, 21, 23, 26, 27, 28, 29, 34, 35, 36, 37, 40, 56
- 1002, 1004, 1011, 1012, 1014, 1667 1669
다음을 확인합니다.
- iTunes가 이미 열려 있으면 종료한 다음 다시 엽니다.
- iTunes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타사 보안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USB 케이블, 컴퓨터 및 네트워크를 신뢰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iPhone, iPad 또는 iPod 복원을 두 번 더 시도해 봅니다.
- 오류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면 소프트웨어가 오래되었거나 수정되었는지 확인하거나 Apple 지원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오래되었거나 수정된 소프트웨어 확인하기
오류 1015 또는 "필요한 리소스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기기에서 iOS가 무단으로 개조('탈옥')되었을 수 있습니다. 또는 iOS 이전 버전을 설치(다운그레이드)하려고 했을 수 있습니다.
iTunes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다음 복구 모드를 사용하여 기기를 iOS 최신 버전으로 복원합니다.
오류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면 Apple 지원에 문의하십시오.